본문 바로가기
맛집

남원맛집/지리산을 음식에 담았어요, 지리산나물밥

by 날씨안녕 2024. 9. 30.
728x90
반응형

지리산둘레길을 아시나요. 저는 지리산둘레길을 여러 코스 걸어보았어요. 어려운 코스도 있어서 제주 올레길만큼 쉽게 가긴 어렵더라고요. 지리산둘레길 2코스가 끝나고 3코스가 시작하는 곳이 남원시 인월면입니다.  오늘은 인월에 있는 정말 맛있는 집^^, 지리산나물밥을 소개합니다.

 

넓은 주차장에 반듯하게 자리잡고 있어요. 사실 이곳을 못 찾아서 한참 헤맸어요. 식당으로 들어가는 골목이 너무 작아서 아닌 줄 알았거든요. 마지막에 자세한 위치 정보 알려드릴게요. 우여곡절 끝에 갔더니 사장님이 쉬려고 하셨다고 해요. 그래도 마다하지 않고 밥을 주셨어요. 다른 팀도 한 팀 더 들어와서 두 팀이 넓은 식당에서 편하게 밥상을 받았답니다^^

 

지리산나물밥 내부

 

실내는 깔끔하고 널찍합니다. 모두 입식자리이구요. 농가맛집이기도 하네요. 메뉴는 고민할 게 없어요. 나물밥과 청국장입니다. 나물밥은 떡갈비를 포함하느냐 안 하느냐만 나누어져 있네요. 떡갈비 포함한 나물밥을 주문했어요. 

 

지리산나물밥 메뉴판

 

 

보시다시피 지리산에서 막 내려온 나물과 채소 반찬, 집에서 담근 간장으로 만든 양념장, 곤드레밥, 떡갈비입니다. 맛은 말해뭐해 입니다. 깔끔하고 정갈한 맛입니다. 특히 떡갈비가 부드러워서 엄마가 좋아하셨어요. 어르신들 모시고 가면 좋아하실 거 같아요. 한 톨도 남기지 않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지리산나물밥은 바로 앞집이 카페이고, 골목엔 벽화가 그려져 있는 문화마을이에요. 밥 먹고, 차마시고 동네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유로운 한때를 즐기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길눈이 밝은 제가 위치를 헷갈렸던 것은 골목이 너무 좁아서 입니다. 쉽게 찾아가시는 법 알려드릴게요. 

 

내비는 인월 월평마을회관을 치고 가시면 됩니다. 마을회관앞까지 가시면 우측으로 작은 골목이 보여요. 저는 주차를 걱정해서 돌다가 늦었는데, 그 골목으로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 차가 보이는 골목입니다. 약 20미터쯤 가면 우측엔 카페, 좌측엔 넓은 주차장을 가진 지리산 나물밥이 나옵니다.

 

언제 가든 다정한 집밥처럼 한 끼를 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건강한 밥상, 엄마 밥상을 드시러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인월 지리산나물밥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주소: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인월면 달오름길 22-5
연락처: 063-636-2747
영업시간: 11:00-21:00 예약제
주차: 넓은 주차장 완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