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맛집/낙곱새 원조 개미집 신도시점

by 날씨안녕 2025. 2. 3.
728x90
반응형

부산에 가면 한 번씩 먹고 싶은 요리가 낙곱새전골입니다. 이 요리로 아주 유명한 곳이 개미집이에요. 개미집은 부산에 여러 지점이 있는데 이번에 해운대 장산역 근처 신도시점에 다녀왔어요. 

 

 부산 개미집 신도시점

 

부산 개미집 신도시점 방문

 

단독 건물로 된 아주 큰 음식점입니다. 주차장도 넓고 쾌적하네요. 50년의 역사를 가졌다고 하니 대단한 곳임은 분명한듯합니다. 주차장도 입구도 쾌적하고 좋습니다.

 

1층은 주차장이고 2층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대한민국 명장 인증서가 붙어 있네요. 기대를 안고 들어가 봅니다. 

 

내부는 정말 넓습니다. 큰 홀이 있고 중급 규모의 홀도 2-3개 더 있는듯해요. 통창으로 해도 잘 들고 멋진 레스토랑 부럽지 않습니다. 깨끗하고 청결해 보여서 기분이 좋습니다. 음식점의 시작은 청결이니까요. 테이블이며 의자도 깨끗해서 맘에 듭니다.

 

개미집 신도시점 메뉴

 

주문은 역시나 키오스크로 자리에서 하면 됩니다. 이집이 낙곱새 맛집이니 낙곱새 주문하면 되겠지만 저희는 곱창 빼고 낙새로 주문했어요. 밥이 포함되어 있고, 1인분에 15,000원입니다. 낙새로 2인분 주문했어요. 종이컵과 물은 자리마다 비치되어 있습니다.

 

주문 후에 곧 음식이 나옵니다. 익히지 않은 낙새 2인분과 반찬 5가지, 동치미가 나오네요. 동치미 맛있어요. 좋아하는데 오랜만에 먹으니 시원하고 좋습니다. 바로 자리에서 끓이는 거예요. 생각보다 빨리 익었습니다. 직원분이 볶는 걸 도와주셨어요.

 

낙새볶음을 익히고 있어요. 육수를 조금 추가하고 볶습니다

저희는 보통 매운맛으로 주문했어요. 매운걸 못먹는 제가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맵기는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주문하시면 됩니다.

 

낙지가 부드럽고 괜찮네요. 메인 요리의 재료가 중요하잖아요. 넘 질기지도 않고 괜찮았습니다. 크기도 좋았고 양도 넉넉했어요. 거기에 비해 새우는 양도 적고 크기도 작네요. 아무래도 낙지가 이 집 메인인 듯합니다. 파도 듬뿍 들어있어서 먹기 좋았고, 당면도 조금 들어있었어요. 전체적으로 무난하면서 밥과 잘 어울리는 한 끼였습니다.

 

 

셀프바와 휴게공간

 

반찬은 셀프바가 있어서 더 가져다 드실 수 있어요. 양배추샐러드는 싱싱했고, 콩나물무침은 콩나물이 어찌나 통통하든지요. 부추무침, 도토리묵이 나왔는데 다 괜찮았습니다. 너무 맛있다는 아니지만 자극적이지 않게 한 끼 먹기엔 좋았습니다. 식혜도 있으니 후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입구 쪽에 대기장소 겸 커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습니다. 자동 밀크커피는 100원, 기계로 나오는 아메리카노는 2,000원이니 참고하세요. 

 

개미집 좋아하는 가족과 가서 든든히 잘 먹고 나왔습니다. 너무 맛있다는 아니었지만 무난하게 또 갈 수 있는 집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주차도 잘되고 쾌적해서 재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근처에 가실 때 참고하세요.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로10번길 51-5 낙지볶음개미집
연락처: 051-744-6446
영업시간: 10:00 ~ 22:00
주차: 건물 1층 주차장 넓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