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었어요. 자주 운행 안 하는 자동차이다 보니 겨울에는 이런 일이 생기더라고요. 요즘은 보험사에서 서비스를 잘해줘서 무사히 위기 상황을 넘겼습니다. 자동차에 문제가 있을 때 구세주처럼 등장하는 긴급출동서비스! 오늘은 현대해상 다이렉트 긴급출동 서비스 활용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사고 도우미, 긴급출동 서비스
자동차는 이제 우리 생활에서 뗄수없는 필수품입니다. 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사고가 발생합니다. 특히 겨울이 되면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자동차 배터리 방전, 타이어 펑크, 연료 부족 등의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특히 아침 출근길, 장거리 운전 중 갑자기 차량이 멈춘다면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지요.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입니다.
각자 가입하신 보험사별로 긴급출동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해상 다이렉트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현대해상 다이렉트 긴급출동 서비스란?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제공되는 무료 긴급출동 서비스입니다. 차량 고장이나 사고 발생 시 빠르고 신속한 현장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겨울철 꼭 필요한 서비스 중 하나예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하이카서비스특약에 가입해야 합니다.
🚗 제공 서비스
1. 자동차 배터리 방전 시 시동
- 서비스 내용: 배터리 방전(차량 키 배터리, 연료전지 등은 대상이 아님)되어 시동을 걸 수 없는 경우 시동 조치
- 추가 비용: 새 배터리로 교체 시
2. 전기차 방전시 응급지원
- 서비스 내용: 고전압 배터리가 방전되어 자력으로 운행할 수 없거나, 계기판에 표시된 주행가능거리가 10km 이내인 경우 하루 1회에 한하여 충전소까지 100km를 한도로 견인
- 서비스 제한: 4륜차량 타이어 잠금해제 불가능한 경우
- 추가 비용: 100km 초과 시 1km당 2,200원
3. 자동차 펑크 수리
- 서비스 내용: 피보험자동차 지면에 닿는 타이어트레드 부분(접지면)의 구멍이 뚫린 단순 펑크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펑크 1개 부위 수리
- 서비스 제한: 야간, 기상상황 등으로 인해 펑크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거나 특수장비가 필요한 타이어
- 추가 비용: 펑크타이어 1개를 초과하여 수리 시
4. 타이어 교체
- 서비스 내용: 타이어 펑크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피보험자동차에 내장된 예비 타이어로 교체
- 서비스 제한: 자동차 제작사에서 출고 당시의 휠이 아닌 경우로, 해당 휠의 교체장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5. 장금잠치 해제
- 서비스 내용: 자동차 키를 자동차 실내에 두고 차문을 잠근 경우 잠금장치 해제
- 서비스 제한: 트렁크 잠금장치 및 외산차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6. 비상급유
- 서비스 내용: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하루 1회에 한해 3리터 한도로 급유(휘발유, 경유에 한함)
- 서비스 제한: 보험기간 중 2회만 제공, LPG차량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가까운 충전소로 견인하는 서비스로 대체하여 제공)
- 추가 비용: 휘발유, 경유 3리터 초과하여 급유 시
7. 긴급견인
- 서비스 내용: 사고 또는 고장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하루 1회에 한하여 피보험자가 요청하는 곳까지 10km 한도로 견인(견인확장 특약 가입 시 60km까지 견인, 전기차는 기본 100km 한도로 견인)
- 서비스 제한: 보험기간 중 4륜차량 타이어 잠금해제가 불가능한 경우
- 추가 비용: 약정된 기본 견인한도 초과 시 1km당 2,200원
8. 긴급구난
- 서비스 내용: 피보험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
- 추가 비용: 별도 구난장비가 필요한 경우, 구난소요시간 30분 초과 시
9. 휴즈교환
- 서비스 내용: 피보험자동차의 휴즈 단락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새 휴즈로 교환
- 추가 비용: 엔진룸 릴레이박스의 휴즈 교환 시
10. Road 차량진단
- 서비스 내용: 차량진단 서비스가 불가한 외산차 및 OBD2 시스템 '미장착' 차량에는 서비스 제공 불가
- 서비스 제한: 외제차 및 OBD1 시스템 장착 차량에는 서비스 제공 불가
*Road 차량진단 서비스는 OBD2 장착 차량만 이용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 시 유의 사항
- 보험 가입 상품에 따라 서비스 범위가 다를 수 있음
- 견인 서비스는 일정 거리까지 무료, 초과 시 추가 비용 발생
- 연료 긴급 보충은 소량 제공되며, 추가 주유는 고객 부담
현대해상 다이렉트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방법
🚗 이용절차
*긴급상황 발생 시 현대해상 고객센터(☎ 1588-5656) 로 전화하면 24시간 언제든지 긴급출동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서비스를 위해 확인하세요
📌 가입자 정보와 차량번호 확인
📌 현재 위치(도로명 주소 또는 GPS 위치)
📌 차량 상태 (배터리 방전, 타이어 펑크 등)
기타 이용방법
🚗 청각장애인/언어장애인 접수
- 문자메시지로 접수 및 안내
- 전용 전화번호: 013-3366-5656
🚗 스마트 폰 접수
- 스마트폰에서 현대해상 모바일웹 접속 또는 앱 설치 후 고장출동서비스 신청
- 현대해상 앱은 Android 6.0 이상/iOS 11.0 이상에서 이용 가능
자동차에 긴급한 사고가 발생했을때 긴급출동서비스가 있어서 참 다행입니다. 가입한 자동차보험 대표 번호는 꼭 기억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 긴급출동서비스 홈페이지
현대해상 홈페이지
현대해상 대표홈페이지 - 계약조회 및 변경, 보장분석, 보험료 납입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www.h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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