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장성맛집/자연에서 온 힐링 밥상, 청자연

by 날씨안녕 2024. 11. 12.
728x90
반응형

장성에 여행 가서 들렀던 맛집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장성에 단풍구경 갔다가 들렀던 식당인데요. 음식 하나하나가 맛있을 뿐만 아니라 제철 재료로 만들어진 특별한 건강 밥상이었어요. 다시 가고 싶은 곳입니다. 장성 청자연 소개합니다~

 

 

청자연

 

넓직한 마당과 자연스럽게 꾸민 정원부터 예사롭지가 않네요. 기분 좋게 들어섭니다. 힐링밥상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기대가 됩니다. 통창이 보이는 쾌적한 실내로 들어가 봅니다.

 

내부에 사람이 많아서 잘 찍을수 없었어요. 창이 커서 시원합니다. 다들 맛있게 식사를 하고 계시네요. 메뉴는 한 가지입니다. 그게 찐 맛집 맞지요?~  자연밥상과 떡갈비를 더한 자연밥상입니다. 일요일에는 떡갈비밥상 가격이 내립니다. 정말 멋져요! 주말에는 더 싸게 받네요. 초등학생도 그렇고요. 주인이 참 좋은 분인듯합니다.

 

담백하고 깔끔한 상차림 구경하세요~ 상차림이 수수한데 맛이 넘 좋아요. 간도 잘 맞고 약간 독특하기도 해도 연신 반찬이름과 재료를 물으면서 먹었습니다. 떡갈비는 엄청 부드러워요. 부드럽고 두툼해서 배가 부릅니다. 같이 나온 양파간장과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반찬으로 나온 새우호박전도 좋았고요.  

 

이 집에서 제일 놀라운건 셀프바입니다. 거의 모든 재료가 다 있어요. 식탁에 차려져 있지 않은 메뉴도 있어요. 마음껏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다만 남기지는 말아야겠지요. 셀프바를 들락날락하면서 많이 먹었습니다. 열무물김치 좋아하는데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짜지 않아서 국물까지 많이 먹었습니다. 갈치속젓무침도 밥에 올려먹으니 백점이었고요. 식혜도 시원하고 맛있네요. 엄청 많이 먹었습니다^^

 

이 집에서 먹었던 간식류, 양념류 등은 모두 판매를 하고 있어요. 청자연에서 만든 것 말고도 동네분들이 만든 것도 많이 있네요. 동네분 성함이 붙어있는 딸기잼이 얼마나 정겹던지요. 수지 씨가 만든 딸기잼을 파는 곳이 청자연입니다^^ 저도 이것저것 사 와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건강한 밥상으로 즐겁고, 동네 사람들과 함께 하는 주인장의 마음씨가 좋고, 깨끗하고 깔끔한 동네 분위기에 또 반하게 되는 곳이 바로 장성맛집 청자연입니다. 장성 갈일 있으시면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전남 장성군 황룡면 구석길 53-2
연락처: 061-394-9909
영업시간: 11:00-13:30 (휴무 월요일) *재료소진으로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니 연락하고 가세요.
주차: 마당에 넓은 주차장

 

 

728x90
반응형